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 소개

싱가폴 한인과학기술자협회는 2013년 2월 16일 창립되었습니다. 본 협회가 과협회원 간의 학문증진 및 상호유대를 강화하는 장이 될뿐 아니라 회원 개인의 발전에 유익이 되며, 한국과 싱가폴의 과학기술분야의 교류를 추진하는데 가교역활을 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는 Workshop, Symposium, 학술강연 개최를 통한 학술교류와, 한국 및 타국의 과학기술자와 본 협회 회원간의 학술정보교환 및 유대강화를 강화하고, 한국의 과학기술계 및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유치사업에 대한 협력을 증진하고, 또한 싱가포르내 과학기술분야 연수자에 대한 후원, 차세대 훈련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싱과협이 싱가폴에 거주하는 한인과학기술인을 유대와 단결, Network 을 도모하는 단체로 발전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크로젠 싱가포르 법인 설립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사장 양갑석www.macrogen.com)은 지난 3월 동남아시아 지역의 유전자 및 유전체 분석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싱가포르 현지 법인인 마크로젠 아시아퍼시픽(Macrogen Asia Pacific Pte. Ltd.)’을 설립했으며현재 유전체 분석센터 설치등 실질적인 정밀의학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마크로젠 아시아퍼시픽은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여는 아시아 현지 법인이며 싱가포르 생물의학 연구단지 바이오폴리스(Biopolis)에 Synapse 빌딩 5층에 위치해 있다.

관련보도자료

Macrogen Asia Pacific, Biopolis Synapse, #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