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sage from the President,

존경하는 재싱 한인과학기술자협회 회원 여러분,

2013년 2월 16일 재싱한인과학기술자협회가 창립됨을 회원여려분과 함께 기뻐합니다. 이번에 창립된 본 협회가 과협회원 간의 학문증진 및 상호유대를 강화하는 장이 될뿐 아니라 회원 개인의 발전에 유익이 되며, 한국과 싱가폴의 과학기술분야의 교류를 추진하는데 가교역활을 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를 위해 구체적으로는 Workshop, Symposium, 학술강연 개최를 통한 학술교류와, 한국 및 타국의 과학기술자와 본 협회 회원간의 학술정보교환 및 유대강화를 강화하고, 한국의 과학기술계 및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유치사업에 대한 협력을 증진하고, 또한 싱가포르내 과학기술분야 연수자에 대한 후원, 차세대 훈련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일반인들을 위한 열린세미나 (Open Seminar)를 통해서는 기초과학에서부터 첨단기술에 이르기까지 실생활에 적용되는 여려분야의 과학기술에 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그 중요성을 알리기위한 교육적인 프로그램으로, 비전공 일반인들도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개최하고 합니다.

지역사회 봉사의 일안으로서는 매년 과학 및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과학기술인의 재능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감당해 나가고자 하며, 자라나는 우리 2세들에는 창조적이고 과학적사고가 함양하는데 도움을 주기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저희 임원단은 회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해 재싱과협이 싱가폴에 거주하는 한인과학기술인을 유대와 단결, Network 을 도모하는 단체로 발전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싱가폴한인과학기술자협회 회장

윤호섭드림